SMALL

2024/11 24

[베이비페어] - 수원 메쎄 베이비페어 방문 후기

오늘은 드디어 기다리던 베이비페어에 다녀왔다!지난달부터 입장권 사전 등록을 해두고 지난주부터 베이비페어에 관해 공부를 했다.(변수가 생기면 굉장히 당황하는 편..)찾아보니 베이비페어는 주차 지원이 안되기도 하고 주차장이 협소해서 아예 주변 백화점에 대고 오라고 안내를 하고 있었고 다른 후기에서도 같은 이야기를 많이 봤다.그래서 내가 선택한 방법은 AK플라자 어플에 가입을 하면 매달 3시간 무료 주차 쿠폰을 두개씩 주는데 그걸 받아서 주차를 하고 걸어서 수원 메쎄로 이동하는 것!AK플라자 어플을 깔아서 가입을 하고 주차 쿠폰을 받으면 이렇게 쿠폰 두개가 뜨고 쿠폰 사용 시에는 선택해서 사용하기를 누른 후 바코드를 인식하면 된다!그리고 빠르게 훑어보기 위해서 미리 배치도를 살펴보고 어떤 브랜드를 중점으로 볼..

평범한 일상 2024.11.30

[평범하루의 일상 이야기]

10월에 휴직을 한 이후로 이번주가 제일 여유로웠던 것 같다.계속 집에서 쉬다가 집안일하고 바느질 태교하고..ㅎ그러다 나가고 싶어 질 때쯤 홈플러스 세일을 한다길래 저녁에 남편이랑 가보기로!사실 이번주 일정 중에 핵심은 토요일에 베이비페어에 가는 것인데 여유롭게 다녀올 줄 알았던 일정이 남편의 오후 일정으로 인해 두 시간 내로 끝내야하는 상황이 되어버렸다..나는 여유롭게 다니는걸 좋아해서 항상 앞뒤로 여유시간을 많이 두고 다니는데 남편은 딱 맞춰서 하는걸 좋아하는 편이라 마음이 많이 촉박하다ㅜㅜ아침에 오픈런하고 오후 느지막히 돌아올줄 알았던 일정이 점심에 끝나버리게 된 상황..다 둘러보고 살것도 다 살 수 있을지 너무 걱정되서 몇일을 불안해하며 보낸 것 같다..ㅠㅠ최대한 후회없이 다녀오려고 어디어디 들릴..

평범한 일상 2024.11.29

[옹아리닷컴] - 손싸개 만들기

오블완 챌린지 도전기가 끝나서 이제 컨텐츠를 정해놓고 글을 써보려고 한다.진작 올렸어야했는데 요즘 너무 바쁘게 지내느라 미뤄뒀던 손싸개 DIY를 소개할 예정!손싸개는 위 사진처럼 설명서와 손싸개를 만들 천 4장, 고무줄이랑 옷핀이 들어있었다.두개씩 맞대어서 한쌍의 손싸개를 만드는 듯 함!이렇게 천 두장의 겉면을 맞대고 시침핀을 꽂아준 다음 홈질을 하고 뒤집어준다.뒤집으면 요런 모습!그 상태로 가장자리 부분을 따라서 한번 더 홈질을 해준다.요렇게!🙂그 다음 고무줄 끼울 자리를 만들어 줄건데우선 1cm정도를 접어올리고 2cm를 한번 더 접어준다.두번 접어서 시침핀 꽂아둔 모습.시침핀이 많으면 더 많이 꽂아서 자리를 잡아주는게 좋은데 나는 아직 시침핀이 5개밖에 없어서 저렇게 간단하게만 꽂아뒀다..🥲이렇게..

태교 2024.11.28

오블완 챌린지 도전기 - 21일차

오늘은 동네 육아모임이 예정되어 있었으나 밤부터 갑자기 쏟아진 눈에 모임이 취소되어 강제 휴일이었다..!그치만 난 가만히 쉬지 않지!!오랜만에 밤에 5시간동안 안깨고 푹자고 아침에 늦잠까지 자고나니 체력이 뿜뿜했다ㅋㅋㅋ그래서 우선 점심으로 비빔국수를 대충 해먹음!대충 이거저거 넣고 만들었는데 어우 생각보다 너무 매웠음…😱다먹고나서 마침 주문해뒀던 원단이 도착해서 주섬주섬 꺼내봤다!내가 바느질에 빠져있으니 미싱하는 지인이 패턴을 이렇게 갖다줬고 몇개는 시간이 없어서 못잘랐다고하여 내가 받자마자 잘라뒀다!대략 이렇게!순서대로 꽃모자, 꽃모양 턱받이, 곰돌이 모자, 일반 턱받이, 풋워머(?) 총 5가지인데 사실 출산전에 다 만들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ㅎ면 원단은 애기 턱받이, 모자 만드는데 쓸 예정이고저 ..

평범한 일상 2024.11.27

오블완 챌린지 도전기 - 20일차

드디어 조리원에 산전마사지를 받으러 갔다!그동안 산전마사지를 받고 싶어도 비용 부담이 커서 못받고 조리원 마사지만 기다리고 있었는데 드디어 오늘 예약일이 되어서 다녀왔다.다른 산모들의 후기를 들어봤을 때 산전마사지는 자궁수축이 올까봐 압을 굉장히 약하게 해서 아쉬웠다는 말들이 많았는데 여기도 다르진 않았다ㅠㅠ그나마 어깨쪽 마사지때는 잔뜩 뭉쳐서 그런가 시원하다고 느꼈는데 허리나 다리는 조금 아쉬운 느낌..가장 아픈 부위가 딱 허리랑 다리였는디ㅜㅜ그래도 잠이 솔솔 오는게 전체적으로는 나쁘지 않았다!다만, 도착해서 대기할 때 보니까 이미 조리원에 생활중인(?) 산모님들은 마사지를 추가해서 받고 있는 것 같아서 나도 비용을 들어보고 고민해봐야겠다 싶었는데 마사지가 끝나고 추가 비용에 관해서 들어보니 비용이 만..

평범한 일상 2024.11.26

오블완 챌린지 도전기 - 19일차

오늘은 컨디션이 매우 안좋아서 딱히 한게 없다..왜냐면 3일넘게 두시간정도밖에 못잤기때문..8개월이 넘는 임신기간동안 불면증으로 통잠을 자본적이 없지만 요즘같이 힘든적도 없던 것 같다ㅜㅜ그래도 우선 돈을 냈으니 풋스파를 다녀왔고이 컨디션으로 점심을 차려먹기 힘들어서 빵 하나 사다가 커피랑 먹었다.근데 빵이 생각보다 너무 맛있었음..ㅋㅋㅋ그리고 낮잠 좀 자주고..(낮잠마저도 두시간이 최대..)도저히 몸을 일으킬 수 없어서 뒹굴거리다가 남편 퇴근시간이 되어서 저녁 준비를 했다.오늘 메뉴는 두부김치!사실 소면이 먹고 싶어서 어제부터 얘기하고 소면도 사왔는데 남편이 탈이 났는지 배가 아프다고 병원도 다녀와서 소면은 포기ㅜㅜ대신 고기넣고 두루치기처럼 먹고 싶다고하여 메뉴 변경!(사실 나 급 계획 변경하는거 안좋아..

평범한 일상 2024.11.25

오블완 챌린지 도전기 - 18일차

요며칠 갑자기 코바늘에 빠져서집에 굴러다니는 날개실로 뜨개질을 해봤다.바느질 태교에 이어 뜨개질 태교를 알아보고 있었는데그중에서도 아기 덧신 DIY가 너무 하고 싶었다..ㅜ장바구니에만 넣어두고 바느질 끝나면 사야지했는데막상 사면 어려워서 못할 것 같아서 날개실로 먼저 도전해보기로 했다!날개실은 보통 수세미를 뜨는데 사용하는 실인데이게 또 알아보니 반짝이가 계속 빠지는게 환경에도 위생에도 안좋다고 해서ㅠㅠ 수세미 만들기는 포기..아기 덧신은 우선 발바닥 부분을 만들면서 시작되는데내가 찾아본 도안은 이거였다.저기 시작 부분부터 코를 만들고 돌려가면서 떠주면 되는데 사실 처음에 저걸 만들 때 티비보랴 남편이랑 장난치랴 유튜브 영상 찾아보랴 너무너무 헷갈려서 그냥 감으로 떴다..ㅋㅋㅋ그렇게 감으로 실을 여유롭게..

태교 2024.11.24

오블완 챌린지 도전기 - 17일차

오늘은 정기검진날이라서 병원(산부인과)에 다녀왔다.오늘 딱 D-50일을 찍었고 32주 6일차가 되었다!D-100일을 찍은 이후로 시간이 점차 빠르게 흘러가더니 어느새 50일을 남겨두고 있었다…😱나는 과일을 너무 좋아해서 식후엔 무조건 과일을 한두가지씩 먹었어서 이맘때쯤 로랑이가 너무 커져있을까봐 걱정했는데 왠걸 오히려 생각보다 안자라있었다..!원장님은 딱 주수에 맞게 잘 크고 있다고 하셨지만알고 지내는 엄마들 사이에서는 작은 편에 속해서 조금 의아했다.그래도 이대로가면 3.2키로로 자연분만은 무리없을거라고 하셔서 그건 안심이다!초음파보고 진료 대기 중에 백일해 접종을 했는데 맞을 때 엄청 아팠고 그뒤로 멀쩡해서 ‘오 뭐야 하나도 안아프네’했는데 약 3시간후에 팔을 들 수 없었다…🤦‍♀️언제까지 아프련..

평범한 일상 2024.11.23

오블완 챌린지 도전기 - 16일차

오늘은 양천구에서 열리는 지식 브런치 강연을 들으러 다녀왔다.원래는 한달정도 매주 진행했었는데 인기가 많아서 이번에는 8회차정도로 준비하셨다고 한다.그중에서 내가 들은 강연은 산책의 생태학이었는데말 그대로 산책하면서 보게되는 생태학에 관련된 내용이었다.오전에 진행하는 강연인만큼 어르신들이 많이 오셨다!강연 장소에 도착하면 이렇게 강연 자료와 설문지를 주는데 서울대학교 교수님이시라고 해서 더 기대를 했던 것 같다.사실 나는 ‘산책’에 포커스를 두고 기대하며 갔었지만 강연을 해주신 이도원 교수님은 ‘생태학’에 포커스를 두고 강연을 하셔서 산책에 관련된 내용은 단 한마디도 하지 않으셨다..다들 같은 마음이셨는지 질문이 없냐는 교수님의 말씀에 어떤 분이 산책에 대한 내용이 전혀 없는데 주제에 벗어난 것 같다라고..

평범한 일상 2024.11.22

오블완 챌린지 도전기 - 15일차

오늘은 베이비 보닛을 완성했다!베이비 보닛은 꼭지모자보다 복잡하고 조금 어려웠다.꼭지모자와 마찬가지로 설명서와 모자가 될 천 두장, 끈으로 사용될 천 한장이 들어있었다!우선 한쪽 모서리를 맞대고 시침핀을 꽂은 후홈질을 해준다.다른 모서리도 맞대고 홈질을 해준다.완성하면 이런 모습!그런 다음 뒤집어서 모서리를 따라 다시 홈질을 해준다.양쪽 모두 해주면 됨!그럼 이런 모습이 된다.그 다음은 따로 들어있던 천 한장을 사진처럼 덧대어서 박음질을 해줄건데 이건 모자의 밑단이 될거고, 설명서에서는 이 천을 면테이프라고 칭했다.한쪽 면을 박음질해주면 이런 모습이 되는데 이 다음 순서가 이해하는데 조금 어려웠다ㅠㅠ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원단을 꺾은 다음, 사진처럼 말아올려서 공그르기를 해주면 되는데 시침핀을 저렇게 덕지덕..

태교 2024.11.21